노동당등 진보4당 2022년 7월 5일 잠실 쿠팡 본사 앞에서 쿠팡지회 투쟁 지지 기자회견 진행!

작성자
노동당
작성일
2022-07-06 17:21
조회
2145

쿠팡지회 투쟁 지지 진보4당 기자회견 2022년 7월 5일 잠실 쿠팡 본사 앞에서 진행!

쿠팡물류센터 노동자들(공공운수노조 전국물류센터지부 쿠팡물류센터 지회)이 잠실 쿠팡 본사 로비를 점거하고 투쟁하고 있습니다.

작년 6월 지옥의 현장의 바꾸기 위해 물류센터 노동자들이 노조를 건설하고 작년 8월부터 시작한 교섭에도 불구하고 사측이 교섭을 거부하고 오히려 지회 간부 3명에 대한 해고를 자행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한국사회의 진보와 모든 사회구성원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활동해 온 진보4당(노동당/녹색당/정의당/진보당)은 쿠팡지회의 투쟁을 지지하고 사측의 반노동적 행태를 규탄하며, 쿠팡 사측이 노조에 대한 탄압을 멈추고 즉각 교섭에 임해 노조의 요규를 수용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진행했습니다.

기자회견 첫 발언에 나선 김한민 공공운수노조 전국물류센터 지부장은 쿠팡의 살인적인 노동현실과 사측의 노조탄압 실상을 폭로하는 한편, 7월 23일 동탄물류센터 봉쇄투쟁에 함께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진보4당 역시 이에 화답하며, 쿠팡지회 투쟁의 승리를 위해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김한민 지부장에 이어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정의당 김희서 비대위원, 녹색당 김예원 공동대표, 노동당 나도원 공동대표순으로 쿠팡 투쟁에 자당의 연대 및 결합 의지를 밝혔고 마지막으로 참석한 진보4당 대표자들이 공동으로 기자회견문을 낭독했습니다.

2022. 07. 06

노동당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