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좌파세력의 공동선거대응과 결집을 준비하겠습니다

작성자
노동당
작성일
2021-05-20 14:09
조회
7620

사회주의-좌파세력의 공동선거대응과 결집을 준비하겠습니다

5·18 광주민중항쟁 41주년, 앞서서 간 동지들의 숭고한 뜻과 힘겨웠던 삶을 생각합니다. 전두환과 극우세력은 반성은커녕 5·18을 왜곡하고 희생자를 모독하고 있습니다. 광주항쟁이 있었기에 지금처럼 존재할 수 있는 입법·행정·사법기관은 이처럼 파렴치하고 몰상식한 자들에 대한 단죄와 처벌을 위하여 제 역할을 다할 것을 촉구합니다.

노동당 정책대회가 5월 15일에 열렸습니다. 수고하신 동지들, 참가하신 동지들, 그리고 외부에서 찾아주신 8개 단위 동지들께 감사드립니다. 많은 주제와 정책, 강연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다양한 정책과 제안을 가다듬고 수용하겠습니다.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하겠습니다. 정책대회를 보다 나은 결과물과 성과를 위한 발판으로 삼겠습니다.

최근 노동당은 공식체계를 통하여 2022년 대통령선거-지방선거 공동대응과 사회주의 대중정당 확장을 위한 원탁회의를 사회변혁노동자당과 공동제안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공개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사회주의-좌파세력이 대선과 지선에 함께 임하고, 공동투쟁전선에 나서며, 이 과정에서 사회주의 대중정당을 확대, 강화하자는 취지입니다.

이를 위하여 장시간 논의와 교류, 공개행사 그리고 당 공식체계의 결정을 거쳤습니다. 다가오는 대선 대응 역시 노동당이 중요한 역할을 맡아야 할 가칭 원탁회의 논의에 무게를 두게 될 것입니다. 당원동지들과 노동당을 지켜보는 동지들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이제 첫발입니다. 결과는 예단할 수 없습니다만, 현재 노동당이 할 수 있는 최선의, 가장 현실적 판단이란 점은 분명합니다. 인명보다 비용이 우선인 기업, 생명보다 효용이 우선인 행정, 전 정권이 무도했다면 무능할 뿐인 현 정권, 무능보다 더한 무책임 정치가 판칩니다. 분명한 원칙을 갖고 정치혁명, 체제전환의 초석을 준비하겠습니다.

10기 50차 상임집행위원회 나도원 부대표 모두 발언 (2021. 5.18)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