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 담화문] 노동당의 길, 응원해주십시오. 함께해주십시오!

작성자
노동당
작성일
2022-06-08 17:32
조회
2678

[담화문]

노동당의 길, 응원해주십시오. 함께해주십시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노동당 후보들에게 소중한 표를 주신 지지자 여러분, 고맙습니다. 전국 모든 선거구에 노동당 기표란을 다 드리지 못하여 안타까웠습니다. 또한 선거운동에 직접 나선 노동당 당원동지들, 어려운 때에 선거자금을 보태주신 당원동지와 후원인 여러분, 고맙습니다. 각자의 방식과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불리한 정세와 불합리한 선거제도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한 노동당 일곱 명의 후보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이번 선거에 노동당은 7인의 지역구 후보들이 출마하였습니다. 지역별로 득표율 편차가 컸습니다만, 후보 평균득표율은 8.3%, 유효투표수 총합 중 득표율은 7.2%(12,131/168,320)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당선인을 배출하지 못했습니다. 짧은 시간이라 할지라도 선거를 책임지고 함께 준비해온 집행부로서 아쉬움과 송구함을 전합니다. 동시에 희망을 남긴 득표율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전적으로 신념과 노선을 지켜온 당원동지들 덕분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지난 반년 동안 우리는 노동당 당대회와 사회변혁노동자당 총회로 뜻을 모으고, ‘단일한 사회주의 대중정당 건설당대회’를 통하여 하나로 결집하였으며, 바로 사회주의를 전면화한 대선을, 그리고 곧이어 ‘지역부터 삶을 바꾸자 - 평등 생태 존엄!’을 기치로 지방선거까지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지방선거 결과는 이러한 과정에 대한 중간평가이자 대안모색의 계기입니다. 지금부터 뼈아픈 반성적 평가를 통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되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노동당은 지방선거종합계획을 수립하면서 2022년 하반기 사업계획도 함께 세웠습니다. ‘사회주의 대회’ 개최와 ‘기후총파업’, ‘7대공공·무상정책운동’, 그리고 ‘조직 확대’와 ‘당 이미지 전략수립’을 주요사업으로 설정했습니다. 6월 말 개최 예정인 정기당대회에는 가칭 <사회주의 정당운동 강화와 사회주의 대중운동 토대 구축을 위한 당 혁신·강화안>이 제출될 것입니다. 적극적 참여와 처절한 비판 모두 환영하겠습니다.

지지자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남은 2022년에도 사회주의 정당운동 강화와 사회주의 대중화를 위해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노동당의 길, 부족하지만 응원해주십시오, 나아가 함께해주십시오!

2022년 6월 8일
노동당 공동대표 이종회·나도원

전체 1

  • 2022-06-10 10:54

    노동당 대표님 여러분 힘들어도 세상을 바꾸어 봅시다. 저는 노동당 동지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