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 대통령 후보 이백윤 공동투쟁본부] 미사일을 미사일로 막을 수 있을까요?

작성자
노동당
작성일
2022-02-12 10:48
조회
1576

미사일을 미사일로 막을 수 있을까요?

물리적으로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사뭇 다릅니다. 서로 더 강한 미사일을 갖겠다며 끝도 없이 무기를 계속 쌓아나갑니다. 그 위에 작은 불씨 하나라도 떨어지면 우리는 절멸의 공포에 떨어야 합니다.

최근 윤석열 씨와 국민의힘이 ‘사드 추가 배치’를 공약으로 던졌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패권경쟁 속에 사드가 배치된 후 사드 포대가 위치한 성주 소성리 주민들은 날마다 국가폭력에 짓밟히면서도 저항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수천 명의 경찰력을 앞세워 사드 배치를 강행한 문재인 정부나 '이미 배치한 사드는 무를 수 없다’는 태도로 주민들의 외침을 무시하는 이재명 씨도 다를 것 없습니다.

사드는 단순히 미사일 포대 하나가 들어오는 게 아닙니다. 미국이 동북아에서 패권경쟁의 도구로 삼는 한미일 군사동맹 체제를 구축하는 열쇠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사드로 끝나는 것도 아닙니다. 이미 ‘전술핵 배치’, ‘핵 공유’ 같은 주장이 버젓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한반도가 각종 미사일과 핵무기로 뒤덮이는 것에 결코 동의할 수 없습니다. 미사일 한 발에만 천문학적 이익을 얻는 군수자본은 즐거울지 모르지만 막대한 국방비에 전쟁 위험까지 짊어져야 하는 건 평범한 노동자민중입니다.

당신들의 ‘안보 포퓰리즘’에 우리의 생명과 안전을 맡길 수 없습니다.

“사드 뽑고 평화 심자”. 성주 소성리에서 주민들이 5년 넘도록 외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평화는 ‘말’로 이뤄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전쟁 위협에 맞서, 패권경쟁의 희생양이 되라는 강요에 맞서 지금 이 순간에도 삶을 지키기 위해 저항하는 이들과 함께 싸우겠습니다.

2022년 2월 5일
사회주의 대통령 후보 이백윤 공동투쟁본

* 사회주의 대통령 후보 이백윤 공동투쟁본부 채널 구독하기» https://t.me/comst2022

** 이백윤 후보 후원하기» https://bit.ly/이백윤후원회 

간단히 보기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