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좌파 정당, 무엇을 할 것인가?

작성자
홍조 정
작성일
2021-09-05 18:44
조회
625

권력재편기 저들만의 잔치를 엎고 무엇을 할 것인가?




대선의 계절입니다. 저들만의 잔치에, 저들이 차려준 그 나물에, 그 밥 중에 고르라고 합니다. 썩은 밥 및 나물과 상한 밥 및 나물 중에 선택하라 합니다.

노동자 민중은 썩은 밥 및 나물도, 상한 밥과 나물도 싫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선택지가 없습니다.

이러한 절박하고 통탄스런 상황에서 진보적인 노동자 민중이 운동의 난립상, 분열상을 극복하고 정치적 대안 및 전망을 마련하여 새 세상을 만들어 보자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전국노동자정치협회 백철현편집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연대연합을 하고 후보단일화를 하기 위해서는 운동의 분열의 원인을 분석하고 단결을 위한 3대 전략과제와 10대 단결강령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이 민중단일 후보선출, 대선, 운동의 장기적 재편과 대중적 전투정당 건설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노동자 계급의 당면 요구와 농민 및 소상공인과의 계급동맹 요구, 여성, 청년요구, 주요하게는 우리운동의 분열상을 극복할 민족적 요구의 수립과 합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영상 자료



○8월 21일 정치경제학연구소 프닉스 토론회<한국사회의 대전환과 사회주의/노동자 정치의 2022년 대선 전략>



○발제 부분(배성인 김동성 고민택) : https://youtu.be/prs9BPISLTA



○토론 부분(백철현 하태규 김장민) : https://youtu.be/CbdRzuwYZQ8



○플로어 부분 : https://youtu.be/vRtfCa-aabY



○발제자는 별도의 발제문 없이 공저 <2022년 대통령선거와 진보-좌파 정치>로 대체하였으며, 토론문은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 https://drive.google.com/file/d/1yP0kQskiwkmEZIBKBF4ifs50s8PTzk3_/view?fbclid=IwAR2rq8jHUxjxohtZ3F95NRCLJ-xGYNJDnhWrcDVFIQ_qnJqdHpuo9sdtlaM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