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장 (정상천 2022.09.02. 대표단 보궐선거 공고는 조속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작성자
Julian
작성일
2022-09-05 01:07
조회
583

정상천 동지, 안녕하셔요. 상기 제목의 논리정연한 동지의 글을 읽고, 저는 어떤 것이 당에 도움이 되는 길인가 라는 면에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 글을 읽기 전까지 , 궐위 중인 대표단 당직은 내년 하반기 대표단 선거때 선출하는 것으로 내내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과도기 상임 집행부 체제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상집 구성원 4인은 통합전 변혁당과 노동당 각각 2인씩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 측 간에 시스템과 사람에 대한 이해와 적응, 조화가 이루어져 가고 있다고(조직내 늘 그렇듯 갈등이 있겠지만) 저는 판단합니다. 그리고 통합에 따른 조직의 재정비가 잘 진행 되고 있는 단계입니다.


이러한 국면에서 동지가 요구하는 대표단 보궐선거가 치러진다면, 그 선거결과가 향후 어떤 영향을 끼칠지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 통합 노동당은 올해 많은 일을 이루어냈습니다.

통합, 대선, 지선, 그리고 조직재정비는 현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내부를 재정비하고, 외부로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때에 보궐선거가 당에 도움이 되겠는지요 ? 인력 부족 상태에서 한정된 당의 에너지를  소진하게 되고, 소모적인 논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저는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제 기후정의 , 사회주의 대회 등 하반기 사업에 당의 역량을 집중해야 하고 , 대외로 통합 조직의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집중해야 함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것이 당에 도움이 될것인가 라는 측면에서 보궐선거 사안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2.09.05.

이주영

서울 강서양천당협 공동위원장

서울 전국위원
010 9056 칠삼82

전체 0